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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GIANT의 신제품 Propel Advanced SL 출시!
작성자 임선화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3-03-07 12: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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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10

자이언트의 새로운 Propel Adavanced SL 모델



Propel Adavanced SL 0는 Shimano Dura-Ace Di2 전동 변속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기역학 디자인의 프레임 기술, 스피드컨트롤 SLR 브레이크 시스템과 컨택트 SLR 에어로 일체형 핸들바 스템은 Propel Adavanced SL의 풍동 시험에서 모든 각도에서 더욱 빠른 것을 입증했습니다.


공기역학 디자인의 튜브와 에어로 브레이크는 Propel Advanced SL이 스프린트와 독주 경기 시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의 도로에서 도움을 제공합니다. 


21 January 2013

GIANT가 호주에서 열리는 국제 프로 로드 레이싱 시즌이 시작되기 전, 지난 금요일에 신제품 공기역학적 로드 자전거 Propel Advanced SL을 매체에 소개했습니다.

GIANT 기술자, 제품 개발자와 Blanco팀의 Theo Bos와 Mark Renshaw와 같은 스프린터 선수들을 포함한 프로 로드 선수들이 수년간 함께 연구하여 세계에서 가장 공기역학적인 로드 자전거, Propel Advanced SL이 디자인되었습니다.

자이언트 제품 개발팀은 최첨단 기술과 실험 과정으로 Propel이 다른 경쟁자들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전설적인 자전거, TCR Advanced SL과 같은 초경량, 고강성, 그리고 민첩성을 가지는 동시에 도로 라이딩 시 스프린트와 독주 라이딩에서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GIANT는 Propel Advanced SL이 공기역학적 측면에서 경쟁자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혁신적인 실험을 통해 오늘날 현존하는 가장 완벽하고, 정확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인체모형과 라이더로 진행된 자전거와 라이더의 공기역학 성능을 측정했던 현존의 실험 기준에서 탈피하여, 프랑스 Magny-Cours에 있는 ACE wind tunnel에서 풍동 전개를 알아보기 위한 동적인 인체모형을 제작하였습니다. 동적인 마네킹은 움직이지 않는 마네킹과는 다르게 사이클 선수가 자전거를 페달링 할 때의 공기역학 효과를 그대로 표현해 낼 수 있습니다. 

GIANT 글로벌 로드 부분 경영자, Jon Swanson은 말했습니다. “저희는 공기역학 로드 자전거 출시를 서두르지 않았습니다. 대신 진정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신중을 기했습니다. 철저한 개발 과정을 거치고 난 후 외부 시설에서 최첨단 실험을 거쳐 Propel이 현실적인 라이딩 조건에서 가장 빠른 공기역학 자전거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다른 최상급 공기역학 자전거들과 함께 최고의 풍동 실험한 결과 Propel Advanced SL이 모든 각도 면에서 보다 공기역학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확인 되어졌습니다. 40km 이상의 거리를 한 시간 동안 40km 시속으로 달렸을 경우 Propel Advanced SL은 실험한 다른 자전거보다 약 12초에서 36초 더 빨랐습니다. 

M사이즈 프레임, 가공되지 않은 포크와 헤드를 포함한 일체형 싯포스트, 브레이크 시스템과 헤드셋 플러그의 총 무게는 1,675g으로 Propel Advanced SL이 출시된 공기역학 로드 자전거 중 가장 가벼웠습니다. 이것은 Propel Advanced SL의 무게가 가장 가벼우면서도 최고의 조향 능력과 강한 페달링을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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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2년 Seven 프로 경기의 우승자였던 Bos는 “Propel Advanced SL의 사전 제작 버전을 실험 시작한지 거의 1년이 되어갑니다. 처음 이 자전거를 탔을 때 스프린트 상황에서 저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ropel Advanced SL에 숨겨져 있는 디자인의 주요 아이디어는 에어로 시스템 형태 기술입니다. 수백시간의 전산유체 역학 조사를 축적한 정보와 기술자들이 풍동 실험을 하여 모든 프레임셋 튜브에 종합적 시스템 공기역학적인 형태가 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이 과정은 각각의 프레임을 분리시켜 보는 것이 아니라 풍동과 도로에서 전반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GIANT 전문 기술자들의 신념이 반영되었습니다. 역동적인 마네킹 실험뿐만 아니라 Blanco팀 선수들도 마지막 프레임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Propel Advanced SL에 특허를 받은 일체형 속도 조절 SLR 브레이크 시스템의 새로운 기술이 적용 되었습니다. 후방에 위치한 카본 앞 브레이크와 싯스테이에 설치된 뒷 브레이크는 전략적으로 위치하여 전체적인 공기저항을 줄여줍니다. 추가로 모든 컨택트 SLR 에어로 일체형 핸들바와 스템은 강성, 조절,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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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 Down Under의 스프린터 Mark Renshaw를 포함한 Blanco팀 선수들이 타고 있는 Propel Advanced SL 시리즈는 GIANT의 최대 경량과 고강성이 특징인 Advanced SL 등급의 카본 기술로 수제작 되었습니다. 또한 이미 증명된 GIANT의 프레임 기술과 Overdrive 2가 적용된 스티어링 튜브, 일체형 싯포스트(ISP), 파워코어 B.B. 를 적용시켰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GIANT-bicycles.com/propel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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